작성일 : 15-05-06 15:37
모스크바 + 코카서스3국 여행후기 2편
 글쓴이 : 박세인           qkrtpdls0@naver.com          
 
그루지아(이하 조지아)
호텔(ZP Palace) : ★★★★☆
호텔(Solomoni 1805) : ★★☆
관광 : ★★★
쇼핑 : ★★★★
음식 : ★★★

그루지아의 수도인 트빌리시 도착 후 시내 관광을 하는데 집시한테 잡히는 황당한 일이있었죠. 무비자 개방국이아 그런지 터키에서 집시들이 들어와서 돈안주면 못가게 잡고 날치기를 한다고하네요. 조심해야될 부분이에요. 순간적으로 일어난 일이라 무방비상태였지만 우리 용감하신 인솔자(안사라)님이 집시 멱살을 잡고(싸울기세), 현지가이드(마야)가 동전을 던저줌으로서 해결되엇죠. 나중에 들었지만 몸을 잡고 가방이나 핸드폰 같은거 훔쳐 달아난다고 하더라구요. 두분다 ㄱㅅㄱㅅ
호텔로 돌아와서 우선 호텔(zp palace)은 지어진지 얼마안됬는지 깔끔하고 좋았어요. 와이파이며, 기본적인것들도 다 있구요.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순간정전이 가끔 일어난다는거 그리고 시그나기에 있는 호텔(solomoni 1805)는 좀 그랬어요. 엘리베이터도 없고, 기본적인거도 없고, 조식도 매우간단하고, 그래서 컵라면을 맛있게 먹었었죠.
관광은 보통. 카즈베기 산맥 좋았구요. 4월말인데 눈이오는 산. 나리칼라요새에서 보는 트빌리시 전경. 와인하우스등은 좋았어요. 근데 관광지마다 이동시간이 너무 길고, 시그나기 지역 같은 경우는 사람도 없고 볼것도 많지 않아요. 개인적으로 기대를 많이한 나라라서 그런지 아쉬움이 많이 남아요.
쇼핑은 물가가 저렴해서 좋더라구요. 조지아에서 유명하다는 탄산수 보르조미가 한병에 한화로 500원정도. 주류도 저렴해요. 88년산 브랜디가 25달러. 저도 하나 구입했지요
음식은 아르메니아보단 덜하지만 그래도 짠편이에요. 여기도 밑반찬이 있으면 좋을거 같아요.
마지막 나라인 아제르바이잔(바쿠)로 이동

아제르바이잔
호텔(Amber) : ★★★☆
관광 : ★★★★☆
쇼핑 : ★★★
음식 : ★★★☆

호텔은 도심 중심에 있어서 위치상으론 좋았어요. 방도 넓은 편이었구요. 다만 기본적인거 없구요. 식당이 제일 안좋았어요. 담배를 태우더라구요. 조식도 그닥.. 라면을 먹었드랫죠.
관광은 좋았어요. 신기했던 진흙화산, 이름을까먹었지만 매탄가스가 돌틈사이로 방출되면서 1년 내내 불타는 곳. 암각화로 문화유산이된 고부스탄. 무엇보다 제일 보기 좋았던건 바쿠의 야경. 바쿠 시내 언덕에서 내려다보는 야경은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카스피해부터 불꽃타워까지의 파노라마는 잊혀지지가 않네요. 거기에 건물마다 조명을 설치해서 웅장하고 보기 좋았어요. 그리고 더더욱 관광이 맘에들수 있게 해준건 시민들이었어요. 밤에 야경보러 가는길에 화장실 가고 싶어서 공원에 있는 시민에게 물어봤더니 친절하게 데려다 주더라구요. 뿐만아니라 화장실갈때쓰라고 동전도 주더라는. 캐감동. 하지만 한국 대통령을 김정은으로 오해하고 있었다는 제가 친절히 김정은은 북한대통령이라 가르쳐줬죠. 이해는 했을지 몰라도.
쇼핑은 저렴하진 않은거 같아요. 이나라 사람들이 장사를 잘한다고 하더라구요. 기념품도 다양해요.
음식은 저는 괜찬더라구요. 양고기도 맛있었구요. 덜짜고.

그렇게 모든여행이 끝나고 내린 총평은 
★★★★ 별 4개정도 주고싶네요.
나라별로 특색이 달라 다양한 볼거리와 우리를 좋아해주는 시민들은 좋지만 음식문화가 조금 안맞는점과 관광이 타이트 하다는점은 아쉬웠습니다. 아직은 한국에 잘 알려진 나라들이 아니라 왕래가 적은편인데다 개발이 시작된지 얼마안된부분이 있기에 앞으로는 많이 개선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관광지 몇곳은 일정을 조정하여 나라별로 쇼핑 및 자유시간이 조금씩 포함되었으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디디바 할아버지때문에 고생 많이하신 인솔자 사라누나! 덕분에 즐겁게 여행했어요.
사라누나 평점은 ★★★★★ 만점!

 
 


회사소개 여행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찾아오시는길 고객센터 인트라넷
여행문의 : 02-6263-5800 | 팩스 : 02-6263-5200 | 메일 : land@baikaltour.co.kr
상호명 : ㈜바이칼통상 | 소재지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92 광화문 오피시아빌딩 416호
대표자 : 오미정 | 통신판매업번호 : 제2013 서울종로0923호 | 관광업신고번호 : 제2017-000064호  <사업장정보확인>
사업자등록번호 : 202-81-62391
Copyright ⓒ ㈜바이칼통상 all rights reserved